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파일 옮기기 | 인텔 코리아 | Intel Korea

 

기술 도움말: 새로운 컴퓨터


로 파일을 옮기는 방법

새 컴퓨터를 구입하는 것은 집의 인테리어를 새로 꾸미는 것과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집이 "편안하게" 느껴지도록 주변을 원하는 대로 꾸미는 것입니다. 올인원 PC노트북 또는 울트라북과 같은 새 컴퓨터를 구매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집에 새 컴퓨터를 가져오면 먼저 이전에 쓰던 컴퓨터에 있던 파일을 옮겨 필요한 모든 것을 바로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을 위해 PC에서 PC로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 컴퓨터에서 컴퓨터로 음악을 옮기는 방법, 파일 동기화의 중요성은 물론, 하드 드라이브의 데이터를 제거하여 비밀번호, 은행 계좌 정보, 개인 일기가 노출될 염려 없이 이전의 컴퓨터를 안전하게 폐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윈도우7* 또는 윈도우 8*에서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

윈도우는 윈도우 이지 트랜스퍼 *라는 멋진 프로그램을 이용해 이전에 쓰던 컴퓨터에서 새 컴퓨터로 파일을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운영 체제에 맞는 프로세스만 확인하면 모든 준비는 끝납니다. 윈도우 7* 및 윈도우 8* 사용자 모두 이 프로세스를 간단히 수행하는 데 아래 정보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수동으로 전송하는 방법

파일을 수동으로 전송하려는 경우, MP3, 사진, 비디오 파일을 모두 저장할 수 있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가 있으면 이전의 컴퓨터를 외장 드라이브에 연결하고 이 외장 드라이브로 파일을 끌어 놓은 다음 외장 드라이브에서 새 컴퓨터로 파일을 전송해서 대부분의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간단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맥에서 PC로 또는 PC에서 맥으로 파일 전송하기

위에서 설명한 수동 파일 전송과 같은 방법으로 USB 케이블을 이용해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새 컴퓨터에 연결한 후 파일을 직접 옮길 수 있습니다. 두 컴퓨터 모두 파이어와이어가 있는 경우 외장 하드 드라이브 없이 파일을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새 컴퓨터로 프로그램 전송하기

이전 컴퓨터에서 데이터뿐만 아니라 자주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도 이동하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한 가지 복잡한 점은 이동한 응용 프로그램이 새 컴퓨터에서 호환되도록 응용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이지 트랜스퍼를 사용하여 다른 컴퓨터로 데이터를 이동하면 새 컴퓨터에 설치할 응용 프로그램을 권장하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데이터 안전 보장

컴퓨터에 모든 파일을 저장할 경우 데이터 백업의 중요성을 잊지 마십시오. 개인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사용한다면 다른 사용자보다 한 발 앞서 있는 것입니다. 백업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습니다. 그러고도 주말을 맘 편히 보낼 수 있을까요?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외장 하드 드라이브가 있으면 윈도우 동기화 센터*로 파일을 동기화해서 매일 밤 간단하게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려면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프로그램 검색 필드에 "동기화 센터"를 입력하십시오. 마법사 지침에 따라 컴퓨터의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백업하는 예약 동기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맥 사용자의 경우 실행 중인 OS X* 버전에 따라 다양한 방법과 플랫폼으로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iCloud*부터 Time Machine*, Time Capsule*과 같은 프로그램까지 다양합니다.

하드 드라이브를 초기화하는 방법

이전 컴퓨터에서 파일을 옮긴다고 해서 파일이 완전히 삭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드 드라이브를 완전히 비우는(또는 "초기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타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에 있었던 모든 정보의 흔적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남아 있는 은행 정보나 비밀번호 유출에 대한 염려 없이 이전 컴퓨터를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습니다. "데이터 폐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은 대부분 온라인에서 무료로 제공됩니다. 검색 창에서 "data destruction" 또는 "데이터 폐기"를 입력해보세요.

제품 및 성능 정보